우리 병원은 6월 16일(금) 무궁애학원(장애인종합복지관)을 이용 중인 장애인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구강보건관리사업’을 시행했다. 이날 본원 치과위생사가 참석하여, 장애인 및 종사자 40명을 대상으로 맞춤형 구강관리 교육과 칫솔질 실습 및 불소도포 등을 진행했다. 무궁애학원 관계자는 “이번 구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장애인의 구강관리에 관한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었다. 장애인의 구강건강 향상을 위해 우리 종사자들도 더욱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감사 인사를 건넸다.
지역 주민을 위한 ‘찾아가는 의료봉사’ 시행
우리 병원은 7월 15일(토) 만덕종합사회복지관 이용자 중 치과진료 필요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의료봉사는 치과 의사 조현우(치과보존과) 등 직원 7명이 참여해, 18명의 복지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구강검진 및 스케일링 진행과 구강보조용품을 지원해 구강 관리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만덕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는 “앞으로도 의료사각지대에 있는 이웃들의 건강 증진 활동에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며 감사 인사를 건넸다.
경남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 지역 장애인을 위한 의료봉사 시행
우리 병원이 위탁·운영 중인 경남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는 7월 27일(목) 지역 장애인의 구강진료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인구강진료센터 의료봉사’를 시행했다. 이번 의료봉사에는 치과의사 배영인, 정혜진 등 총 5명이 참여해, 김해시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이용자 총 33명을 대상으로 구강검진 및 치과진료(스케일링, 불소도포 등)를 제공했다.복지관 관계자는 “치과의사가 직접 방문하여 구강진료를 제공해 준 덕분에 복지관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며 감사와 기대를 표현했다.
지역사회복지기관을 위한 구강관리교육 시행
우리 병원은 8월 18일(금) 지역 내 사회복지 유관기관(금정희망의집, 동구장애인주간보호센터, 웅상종합사회복지관 등) 종사자 및 이용자(거주자)를 대상으로 구강관리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치아 우식의 예방과 치료”를 주제로 치과의사 김민해(치과보존과)가 강의를 진행했으며, 치아 우식의 원인과 예방 및 치료법 등에 관해 교육했다. 기관 관계자는 “평소 우리 기관 종사자와 이용자는 구강 관련 정보에 대해 알 기회가 없었는데 이번 교육을 통해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구강관리의 중요성에 관해 다시 한번 인식할 수 있게 되었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