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병원에서 투르크메니스탄 연수생들의 임상연수가 지난 11월 23일부터 12월 13일까지 진행되었고, 그 기간중 12월 5일 한국한의약진흥원 홍보 협력팀에서 한의진료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공식 SNS 채널 (유튜브, 페이스북 등) 게시를 위한 홍보영상을 촬영했다. 한방재활의학과 외래 진료를 참관하는 장면 및 한방요법실에서 치료 및 장비에 대한 설명을 듣는 장면, 한방내과와 한방재활의학과, 침구과 의료진들의 인터뷰 장면으로 진행하였다.
부산대학교한방병원 원외탕전실 인증 획득
우리 병원 원외탕전실이 지난 11월 24일 2주기 평가인증제 신규 원외탕전실 현장평가를 진행 후 일반한약 조제부분 인증을 획득하였다. 인증 유효 기간은 2024년 1월 3일부터 2028년 1월 2일까지 4년이다. 한약 조제 과정의 안전성과 한약에 대한 국민 신뢰 향상을 위하여 원외탕전실의 시설, 운영, 조제 등 한약 조제 과정 전반을 평가하여 인증받은 원외탕전실로 앞으로 더 발전된 모습을 기대한다.
한방재활의학과 신병철 교수, 세계 상위 2% 연구자 선정
우리 병원 한방재활의학과 신병철 교수가 최근 미국 스탠퍼드대학교의 John P. A. Ioannidis 교수가 발표한 ‘세계 상위 2% 연구자’ 리스트에 올랐다. 이 리스트는 Elsevier의 데이터와 Scopus 색인을 기반으로, 22개의 주요 학문 분야 및 174개의 세부 분야별로 구성되었다. 한국에서는 특히 보완대체의학(CAM) 분야에서 32명의 연구자가 이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고, 이 중 한의계 연구자는 41명이다.
한방소아과 토요진료 운영
우리 병원 한방소아과에서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외래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내원객 중 평일에 병원을 이용하기가 어려운 직장인, 어린이들에게 진료 편의를 제공하고자 2011년 3월부터 시행해오고 있다.
토요진료의 경우 한방병원 2층에서 진료하고 있으며 예약환자 위주로 운영되기 때문에 사전 예약을 필수로 한다. 진료 문의 및 예약은 한방소아과(055-360-5577)을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