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병원
생명사랑 2024. 신년호
VOL.253
PNUH NEWS

부산대학교치과병원

  • 부산대학교병원
  • 양산부산대학교병원
  • 부산대학교한방병원
  • 부산대학교치과병원
제5대 병원장 김현철 박사 취임식 거행
제5대 병원장 김현철 박사 취임식이 지난 11월 9일 치과병원 대강당에서 거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부산대학교 차정인 총장, 대한치과의사 협회 박태근 회장, 윤영석 국회의원뿐만 아니라 부산시 및 양산시 유관기관 관계자 등 여러 내빈과 직원이 참석했다.
김현철 병원장은 취임사를 통해 “중학생의 나이인 치과병원을 더욱 국제적인 병원으로 발전시키고 글로벌 치의학 인재 육성에 힘쓰겠다. 더불어 직원들이 자부심을 가지고 일할 수 있는 병원, 지역민과 모두에게 자랑스러운 병원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의료취약 임산부를 위한 구강관리 용품 전달
지난 11월 15일부터 11월 16일까지 진료권 내 한부모가족 복지 시설에 거주 중인 임산부를 대상으로 구강관리 용품 202세트를 전달 했다. 시설 관계자는 “평소 임산부의 구강건강을 위한 지원 필요성을 느꼈으나, 특정 기관에 도움을 요청하기가 어려운 실정”이었다며, “부산대학교치과병원 측에서 먼저 지원의 손길을 내밀어 주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부산대학교치과병원 김현철 병원장은 “부산대학교치과병원은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를 직접 발굴하고, 이들에 대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며 각오를 밝혔다.
시설 거주 장애인을 위한 ‘찾아가는 구강보건관리사업’ 시행
지난 11월 17일(금) 무궁애학원(양산시 장애인거주시설) 거주 장애인 및 시설 종사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구강보건관리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본원 치과위생사(구강악안면외과 황현호, 치과교정과 최미소)가 참석하여, 25명의 시설 거주자와 종사자를 대상으로 장애인 맞춤형 구강관리 교육과 칫솔질 실습 및 불소도포 등을 제공했다. 시설 관계자는 “구강관리 교육과 칫솔질 실습을 함께 병행하여 사용자의 이해도를 높이기 쉬웠다.”며 감사를 표현했다.
지역 주민을 위한 ‘찾아가는 의료봉사’ 시행
지난 11월 18일(토) 진해희망의집 거주 아동 중 치과진료 필요자를 대상으로 의료봉사를 진행했다. 이날 의료봉사는 치과의사 이범준(소아치과) 등 직원 6명이 참석하여, 20명의 아동들에게 구강검진과 상담 및 스케일링 등을 제공했다. 진해희망의집 관계자는 “구강건강 관리가 중요한 시기에 있는 우리 시설 아동들에게 매년 치과진료를 적극 지원해 주어 큰 도움이 되고 있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