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9월 1일부터 2일까지 2일간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BIMTC) 행사에 참여하였다. 이번 행사는 의료산업의 새 패러다임을 모색하고, 국제의료 관광의 중심지로서 부산의 가능성을 점검하는 자리다.
이번 컨벤션에서 한방병원은 부산대학교병원과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의 홍보실과 국제진료센터와 함께 참여해 부스를 찾은 외국인과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로 수양명경락기능검사 및 한방건강상담을 시행하여 참관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참여
우리 병원은 지난 10월 15일부터 18일까지 4일간 경상남도 산청군 동의보감촌 일원에서 개최된 2023 산청세계전통의약항노화엑스포 행사에 참여하였다. 이번 행사는 전통의약의 가치를 조명하며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 관련 종합 정보 및 소통의 장 마련을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행사 참여기간동안 한방병원의 리플릿 배부, 한약전시를 통해 홍보활동을 하였으며 수양명경락기능검사를 통해 혈관노화도를 검사하고 1:1 건강상담을 진행하였다.
대한한의학회 주관 한중학술대회 중국 대표단 대상 한방병원 투어 진행
대한한의학회 주관 제25회 한중학술대회를 위해 방한한 중국 대표단이 한의약의 전통과 발전을 직접 보고 느낌으로써 한의약의 위대함과 우수성을 경험하기 위해 지난 10월 30일 부산대학교한방병원을 방문했다. 이번 한방병원 투어에서는 병원장 간담회, 요법실, 한약국, 한약표준조제센터 등을 견학하였으며 부산대학교한방병원 운영 전반과 탕약 제조과정 등을 파악하였고 긴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한방병원의 선진 조제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한방병원 토요진료 운영
부산대한방병원 한방소아과에서는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외래진료를 시행하고 있다. 내원객 중 평일에 병원을 이용하기가 어려운 직장인, 어린이들에게 진료 편의를 제공하고자 2011년 3월부터 시행해오고 있다. 토요진료의 경우 한방병원 2층에서 진료하고 있으며 예약환자 위주로 운영되기 때문에 사전 예약을 필수로 한다. 진료 문의 및 예약은 한방소아과(055-360-5577)를 통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