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한방병원

- 제9대 부산대학교한방병원장 이인 교수 연임
부산대학교한방병원 제9대 병원장에 이인 교수(부산대학교한방병원한방내과)가 연임됐다. 2010년 3월 부산대학교한방병원이 개원하면서부터 근무를 시작해 한방내과 과장, 진료부장, 제4·8대 한방병원장을 역임했다. 2017~2018 미국 듀크대학교(Duke University Medical School)에서 방문학자로 연구하였으며, 대한중풍순환신경학회 기획이사, 통합뇌질환학회 교육이사,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 자문위원 등으로 활동 중이다. 이인 병원장의 임기는 2022년 3월 11일부터 2년이다.

-
전공의 수료증 전달 행사 개최
총 11명(전문수련의 6명, 일반수련의 5명) 수료 부산대학교한방병원 전공의 수료식 행사는 코로나19 감염 방지지침에 따라 개최 불가하여 2022년 2월 15일 지하1층 강당에서 수료증 전달 및 기념사진 촬영으로 행사를 대체하였다. 올해는 총 11명(전문수련의 6명, 일반수련의 5명)이 전공의 수료를 하게 되었다. 부산대학교한방병원은 2014년도 이후 지속적으로 전문수련의를 배출(일반수련의는 2011년도부터) 함으로써, 교육기관으로서 병원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고 있다.

- 김은석, 박장경 교수 KNN ‘건강365’ 출연
-
침구의학과 김은석 교수와 한방부인과 박장경 교수가 KNN ‘건강365’ TV프로그램에 출연했다. 해당 프로그램은 생활 속의 건강상식과 의학 정보를 전달하는 건강정보 프로그램이다. 김은석 교수는 ‘허리 질환 최신 한의치료’ 라는 주제로 도침, 매선침, 추나요법 등 다양한 형태로 진화하고있는 허리 치료법에 대해 소개였으며, 박장경 교수는 ‘내복 껴입어라? 산후풍 막는 산후조리’ 라는 주제로 산후풍 치료와 산후조리법에 대해 소개하였다. 해당 방송은 각각 12월 27일, 1월 4일 방송되었으며 KNN 홈페이지에서 다시보기를 제공하고 있다.

-
한방재활의학과 신병철교수,
2022년 대한민국의학한림원 신입 정회원으로 선출 -
대한민국의학한림원의 2022년도 신입 정회원으로 한방재활의학과 신병철교수가 선출되었다. 의학 및 의학 관련학문 분야 국내 최고 석학단체인 대한민국의학한림원에 한의계 인사가 정회원으로 선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대한민국의학한림원은 의학 및 의학관련 분야에서 학술 연구 경력이 20년 이상이고, 해당분야의 학술적 발전에 현저한 업적을 가진 자를 대상으로 정회원을 선출한다. 신병철 교수는 “한의계를 대표하여 첫발을 시작하게 된 것에 매우 감사드리며, 대한한의학회와 함께 학술적 성과를 교류하는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도록 하겠다.”며 선출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