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병원
생명사랑 2025. 신년호
VOL.257
함께 걷는 삶

날씨가 쌀쌀해지는 요즈음, 마음이 따뜻해지는 선행

글 최윤호 기자
박수복 대륙금속(주) 회장,
부산대학교병원 발전위원회에 1억원 기부

부산대학교병원 공공보건의료사업팀은 정성운 병원장, 병원 주요 보직자 및 병원 발전위원회 송규정 회장, 최금식 이사, 조용국 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부산대학교병원 발전위원회에 1억원을 기부한 대륙금속(주) 박수복 회장에 대한 고액 기부자 감사패 전달식을 진행했다.

‘인간 가치창조를 위한 사회와 자연환경을 생각하는 기업’이라는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박수복 회장이 운영하고 있는 대륙금속(주)은 1977년 설립 이래 40여 년 고객의 요구와 품질 향상을 위해 적극적으로 신기술, 신공법을 연구개발해 왔으며, 이러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세계시장에서도 인정받는 사출, 도금, 도장 메이커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부산 기업이다.

박수복 회장은 “기부금이 부산대학교병원 글로벌 허브 메디컬 센터 구축사업 등 신사업 추진에 귀이 쓰이길 바라며, 앞으로도 부산대학교병원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부산대학교병원에 대한 깊은 애정을 드러냈다. “현재, 추진 중인 ‘지역완결형 글로벌 허브 메디컬 센터 구축사업’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어 수도권과 지방 간 의료 격차를 줄여 시민들에게 한층 더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부금 후원금은 교육, 연구, 진료 및 병원 발전에 필요한 사업과 기타 국민보건 향상 사업 등에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