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78년 구정회정형외과와 문화숙 산부인과에서 시작해, 1991년 이후 의료재단으로 전환되어 지금까지 47년간 이어온 초심은 변함없이 하나 입니다. 그것은 바로 환자와 지역 주민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겠다는 마음가짐입니다. 이러한 꾸준한 노력이 오늘날 은성의료재단 산하 11개 좋은병원들로 성장하며 결실을 맺었습니다. 좋은병원들은 단순히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넘어, 환자가 신뢰하고 사랑하는 병원, 직원이 자부심을 느끼며 일할 수 있는 병원, 그리고 사회에 봉사하는 병원 으로 자리 잡아 함께하고 있습니다.
센터별 특화 및 스마트 진료시스템
좋은병원들은 환자 우선의 진료 철학을 바탕으로, 환자 질환에 맞는 센터별 전문 진료 시스템을 구축하여 보다 전문적이고 맞춤형 진료를 제공합니다. 유방암, 갑상선암 등 각종 암질환, 심혈관질환, 뇌혈관질환, 관절척추질환, 노인성질환, 부인과질환, 림프부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센터 중심의 진료체계를 통해 환자의 상태와 필요에 따른 세부 진료를 제공하며, 진단부터 치료, 사후 관리까지 체계적인 의료 서비스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특히, 좋은병원들은 다빈치 로봇수술과 마코 로봇수술을 통해 정밀한 외과적 치료를 제공하며, AI 기반 루닛 솔루션을 활용해 영상 판독의 정확도를 극대화하고, 인공지능(AI) 기반의 Chest, EKG, Brain CT, MRA, MR Diffusion을 도입하여 진단 속도와 정확도를 향상시키며, 조기 진단을 지원하는 등 첨단 의료 기술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습 니다. 이러한 전문 진료 시스템은 환자의 건강 회복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
좋은병원들은 지역 주민들과의 소통을 중시하여, 정기적인 무료 건강 강좌와 지역 봉사활동을 통해 주민들이 건강 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2021년 은성의료재단 좋은병원들이 부산시, 초록우산어린이 재단, 부산일보사와 업무 협약을 통해 출범한 다문화 가정을 위한 ‘GOOD START’ 사회공헌 프로젝트는 은성의료재단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매년 1억 원의 예산을 기탁하여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다문화 가정에 의료 지원, 교육 기회 제공, 물품 지원 등 다양한 도움을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약자와 함께 성장하는 병원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장학금 수여, 독거노인을 위한 김장 및 연탄 배달, 사랑의 헌혈, 환경 정화 활동 등 폭넓은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며 지역사회와의 동반 성장을 이루고 있습니다.
스마트 진료시스템_다빈치 로봇수술
사회공헌활동_굿스타트 프로젝트
글로벌 의료 관광의 허브
좋은병원들은 국내를 넘어 글로벌 의료 관광 시장에서 주목받으며, 국제적 의료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미국, 중국, 러시아, 일본, 몽골, 필리핀 등 다양한 국가에서 온 환자들이 좋은병원의 전문성과 신뢰를 바탕으로 의료 서비스를 받기 위해 방문하고 있습니다. 외국인 환자 유치 의료기관인 좋은병원들은, 매년 부산국제 의료관광컨벤션에 참가해 첨단 의료 기술과 맞춤형 서비스를 세계에 알리고, 부산시 및 관련 에이전시와의 협력을 통해 의료 팸투어를 개최하여 병원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할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원격진료 서비스를 통해 초기 상담부터 사후 관리까지 해외 환자들이 편리하고 지속 적으로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직원이 가장 좋아하는 병원
좋은병원들은 장기 근속자 및 우수 임직원들을 위해 스페인, 이탈리아, 터키를 포함한 유럽, 일본, 필리핀, 동남아시아 등으로 직원 해외 연수를 활발히 진행하고 역사 여행, 교양 아카데미 등 다양한 직원복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직원이 건강해야 환자와 사회도 건강하다’는 신념으로 정기적인 직원 건강검진과 연중 다양한 건강 캠페인을 통해 직원들의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관리합니다. 좋은병원들은 직원, 환자, 사회가 가장 좋아하는 병원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사람 중심의 의료 문화를 선도하며, 행복한 일터와 신뢰받는 의료기관으로 그 역할을 확고히 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