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사회에 최고 역량의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양산부산대학교병원 흉부외과

흉부외과는 심장, 폐, 식도, 기관지 등 흉부에 위치한 다양한 장기에 대하여 발생한 질병을 수술적으로 치료하는 진료과이다. 이들 장기는 생명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한 장기이므로 전문적인 기술과 지식 및 최첨단 의료시설을 갖추고 진료하고 있다. 양산부산대학교병원 흉부외과는 소아 심장, 성인 심장, 폐식도 3개의 파트로 진료를 제공하고 있다.
소아 심장 파트는 부·울·경 지역에서 유일하며 비서울권 최대 선천 심장질환 수술센터를 이끌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선천성 심장 기형 환우들에 대하여 최상의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그리고 비수도권에서 유일하게 소아 심장이식 및 인공심장 치료를 시행하고 있다.
성인 심장 파트에서는 판막, 관상동맥, 대동맥, 심장이식 등의 수술을 하며, 연간 350례 이상의 심장 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이는 전국 5위권의 성적에 해당한다. 또한 비수도권 최초로 심장이식 100례를 달성하여 해당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지역사회에 최고의 의료를 제공하고 있다.
폐식도 외과 파트는 폐, 식도 외에도 기관지, 종격동 등 심장을 제외한 여러 흉부 장기의 수술을 담당하고 있다. 연간 1,000례 정도의 수술을 시행하고 있으며 폐암도 연간 약 200례 정도의 수술을 시행하고 있다. 영남권 최초 흉부 로봇수술 100례를 달성하였으며 전국 2위권의 폐이식을 시행하고 있어 양산부산대학교병원이 최고 수준의 장기이식센터로 발돋움하는데 일조하고 있다
전문적인 기술과 지식 및 최첨단 의료시설을 기반으로
소아 심장, 성인 심장, 폐식도 3개의 파트로 진료를 제공하고 있다.
국내 폐이식 분야의 권위자 중 한 명으로 폐이식 불모지인 지방에서 전국 2위권의 폐이식센터로 성장하는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장기이식과 관련된 기초 및 임상 관련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양산부산대학교병원 장기이식센터장을 맡고 있다.
선천성 심장질환 및 소아 심장이식, 소아 인공심장과 관련된 진료 및 연구를 수행 중이다. 비수도권 최초로 소아 심장이식 및 소아 인공심장 수술을 시행하였으며 이에 대한 기초 및 임상 연구를 수행 중에 있다.
국내 최소 침습 심장수술의 권위자로 심장수술에서 최소 침습 심장수술 적용률 전국 1위의 성적을 달성하였다. 해당 분야의 진료와 연구를 선도하여 비수도권 최대의 심장수술센터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관상동맥 질환 및 심장이식 분야에서 특화된 진료를 하고 있다. 비수도권 최초 심장이식 100례를 달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해당 분야와 관련된 다양한 연구를 진행 중에 있다.
다양한 선천성 심질환, 특히 복잡 기형과 관련된 수술에 있어 전문적인 진료를 하고 있다. 비수도권 최대 선천 심장질환 수술센터로 성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였으며 해당 질환과 관련된 여러 기초 및 임상연구를 수행 중에 있다.
대동맥 박리증, 대동맥류와 같은 대동맥 질환에 특화된 진료를 하고 있다. 또한 이 분야의 기초 및 임상 연구를 활발히 수행 중에 있다.
흉부종양, 흉막 및 염증성 폐질환 등 다양한 질환에서 진료 및 연구를 수행하고 있으며 김도형 교수와 함께 폐이식과 관련된 진료 및 연구도 수행 중이다.
현재 흉부외과 과장으로 폐암, 식도암 등 흉부종양수술에 있어 전문적인 진료와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흉부종양수술에 로봇수술을 적극적으로 시행하여 영남권 최초 흉부로봇 수술 100례를 달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였다.
성인의 선천성 심질환 및 최소 침습 심장수술에 대하여 진료를 맡고 있으며 ECMO 관련 진료와 심장이식과 관련된 진료 및 연구도 수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