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고 수준의 진료 역량을 자랑하는
양산부산대학교병원 비뇨의학과

아래줄 왼쪽부터 박성우, 이상돈, 남종길
비뇨의학과에서는 소변을 생성하고 배설하는 통로에 있는 콩팥, 요관, 방광, 요도 등 요로계 장기들과 음경, 고환, 정관, 전립선 등 남성생식에 관련된 장기들에 발생하는 질환을 진단 및 치료, 수술하는 진료과이다. 양산부산대학교병원 비뇨의학과는 전문화된 진료 클리닉과 첨단 장비를 활용하여 환자분들에게 최상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의학 연구 및 교육에도 선두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2015년 3월에 다빈치 Xi 로봇수술기의 최신 모델이 도입되었고, 2020년 11월에는 두 번째 Xi 모델이 추가 도입되었다. 올해 8월 31일을 기점으로 이미 1,000례의 로봇 수술을 달성하는 쾌거를 이뤄냈으며, 연간 300례 이상의 로봇 수술을 시행 중이다.
또한, 소아비뇨의학과는 주산기 및 소아기에 발생하는 비뇨생식기계의 선천성 기형이나 후천성 질환에 대한 진단 및 치료를 하는 진료과이다. 소아에서 발생하는 비뇨생식기계질환은 그 종류 및 발생원인, 치료과정이 성인과는 차별화되어야 하며 부산대학교어린이병원 소아비뇨생식기클리닉에서는 최고 수준의 진료 및 연구, 교육을 수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첨단 장비를 활용하여 환자분들에게 최상의 진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이상돈 교수
-
소아비뇨기, 소아요로생식기감염, 소아배뇨장애에 대한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진료를 맡고 있다. 또한, 현재 대한비뇨의학회 회장으로 재임 중이며, 비뇨기 질환에 대한 국민 건강 증진에 막중한 책무를 다하며 이바지하고 있다.
- 박성우 교수
-
비뇨기계 종양(전립선암, 신장암, 방광암, 요관암 등)과 전립선비대증의 로봇 및 복강경 수술 및 전문 진료를 맡고 있다. 특히 양산부산대학교병원 로봇 및 내시경수술센터장을 맡고 있고, 최근 비뇨의학과에서는 비뇨기암의 로봇 수술 1,000례를 달성하였다. 전립선암의 기초 및 임상 관련 여러 연구 과제들을 수행 중이다.
- 정재민 교수
-
소아비뇨기, 소아요로생식기감염, 소아배뇨장애에 대한 로봇 및 복강경수술 등의 전문적인 진료와 연구를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현재 대한소아배뇨장애야뇨증학회 회장으로 재임하며, 소아비뇨기질환에 국민들의 이해와 질병 치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 남종길 교수
-
비뇨기계 종양(전립선암, 신장암, 방광암, 요관암 등)의 로봇 및 복강경 수술 등 및 전문 진료를 맡고 있다. 현재 양산부산대학교병원 비뇨의학과 과장으로 재직 중이다. 특히, 방광암 분야에서는 최근 단일 술자로는 이례적으로 근치적 방광적출술 300례를 단기간에 성공적으로 달성한 기록을 가지고 있고, 이 분야의 특화된 진료와 임상연구를 진행 중이다.
- 이승수 교수
-
요로결석, 배뇨장애, 전립선비대증, 요로생식기감염 등의 질환에 대한 특화된 진료를 하고 있다. 특히 이들 질환과 관련된 비뇨기내시경 및 최소침습수술 등의 전문적인 진료를 맡고 있다.
- 송원훈 교수
-
비뇨기계 종양(전립선암, 신장암, 방광암, 요관암 등)과 전립선비대증에 대한 수술(내시경, 로봇 및 복강경 수술 등) 및 진료를 맡고 있다. 또한, 전립선암과 신장암에 대한 기초 및 임상 관련 여러 연구 과제들을 수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