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산부산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박은주 교수,
PEI솔루션 '환자경험 우수 의사' 전국 1위

양산부산대학교병원 가정의학과 박은주 교수가 PEI솔루션에 등록된 상급종합병원 소속 의사 12,031명(지난 1월 기준) 중 PEI 외래환자 경험이 가장 우수한 의사 1인으로 선정되었다.
‘환자경험 우수 의사’는 병원 진료를 경험한 환자들이 직접 모바일 환자경험평가 플랫폼(PEI솔루션) 참여를 통해 매월 선정하여 발표하는 제도로,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 제공과 의료 질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박은주 교수는 가정의학 및 호스피스완화의료 등을 전문으로 진료하며, 이번 평가에서 △귀하를 존중하고 예의를 갖추어 대했는가 △귀하의 궁금증과 진료 과정에 대해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 주었는가 등의 항목에서 만점에 가까운 99.48점을 받았다. 이는 환자들로부터 높은 신뢰와 만족도를 얻었음을 의미한다.
양산부산대병원은 고객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난해부터 환자경험평가 플랫폼(PEI솔루션)을 적용 및 시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 제공과 의료 질 향상을 도모하고 있으며, 이번 박은주 교수의 수상은 그 노력의 결실로 볼 수 있다.
박은주 교수는 “이번 결과를 통해 환자들의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더욱 나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앞으로도 환자들의 건강과 행복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의료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박은주 교수는 현재 해당 병원 가정의학과 과장 및 호스피스 완화의료실장을 맡고 있으며, 질병관리청 건강정보 전속위원 대한가정의학회 학술위원, 대한노인병학회 영남지회 학술이사, 부산가정의학회 홍보이사 등으로 활동하며 지역사회 건강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양산부산대병원은 앞으로도 환자 중심의 의료 서비스 제공과 의료 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