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학교병원
생명사랑 2025. 봄호
VOL.258
협력병원 탐방

부산·경남 최고의 전문센터가 확립된
구포성심병원

박시환 구포성심병원 병원장
1983년 5월 1일 개원하여 전문분야인 정형외과, 내과를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을 거듭해 관절척추센터, 소화기센터, 심혈관센터, 인공신장센터, 종합건강증진센터와 같은 전문센터를 갖추고 있으며 총 16개의 진료과목과 32명의 전문의, 243병상의 규모를 갖춘 부산 대표 지역거점 종합병원의 면모를 다하고 있습니다. 최근 병원 간 치열한 경쟁 속에서 중소병원의 입지가 좁아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구포성심병원이 40여 년 동안 지역 사회에 의료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었던 것은 고객 눈높이에 맞춘 친절하고 전문적인 진료 환경 덕분입니다.
성장하는 병원
성장하는 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시설 개선 및 신의료기술의 선제적 도입과 정부 정책의 적극적 협조 및 많은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였습니다. 의료진과 의료기술의 성장과 발전에 아낌없이 지원하여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질병관리청장 표창 등 많은 포상을 받았고, 지역응급의료 기관 평가 A등급, 간호간병통합서비스병동 A등급, 산재보험 의료기관 최우수기관 선정 등 각종 의료기관평가에 참여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신뢰받는 병원
부산지방검찰청, 굿네이버스, 부산서부 아동보호전문기관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단체와의 협약을 통해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노력해 왔으며, 지역유관단체에 의료강좌 및 의료지원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의 신뢰를 받는 병원이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행복한 병원
행복한 병원이 되기 위해 내외부 고객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역민을 위한 문화강좌, 생일축하 이벤트, 내원고객 이벤트, 계절별 이벤트 등 지역민들과 함께 웃을 수 있는 따뜻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역민들과 함께 더불어 발전하는 ‘성장하는 병원’, 내 가족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신뢰받는 병원’, 배려와 존중을 통해 소통과 화합이 잘 되는 ‘행복한 병원’으로 거듭나 지역거점 종합병원으로서의 면모를 다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