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3년 5월 1일 개원하여 전문분야인 정형외과, 내과를 바탕으로 꾸준히 성장을 거듭해 관절척추센터, 소화기센터, 심혈관센터, 인공신장센터, 종합건강증진센터와 같은 전문센터를 갖추고 있으며 총 16개의 진료과목과 32명의 전문의, 243병상의 규모를 갖춘 부산 대표 지역거점 종합병원의 면모를 다하고 있습니다. 최근 병원 간 치열한 경쟁 속에서 중소병원의 입지가 좁아지고 있는 상황에서도, 구포성심병원이 40여 년 동안 지역 사회에 의료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었던 것은 고객 눈높이에 맞춘 친절하고 전문적인 진료 환경 덕분입니다.
성장하는 병원
성장하는 병원으로 거듭나기 위해 시설 개선 및 신의료기술의 선제적 도입과 정부 정책의 적극적 협조 및 많은 사회공헌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였습니다. 의료진과 의료기술의 성장과 발전에 아낌없이 지원하여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질병관리청장 표창 등 많은 포상을 받았고, 지역응급의료 기관 평가 A등급, 간호간병통합서비스병동 A등급, 산재보험 의료기관 최우수기관 선정 등 각종 의료기관평가에 참여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신뢰받는 병원
부산지방검찰청, 굿네이버스, 부산서부 아동보호전문기관 등 취약계층을 위한 단체와의 협약을 통해 의료사각지대를 해소하고자 노력해 왔으며, 지역유관단체에 의료강좌 및 의료지원활동을 펼치며 지역사회의 신뢰를 받는 병원이 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행복한 병원
행복한 병원이 되기 위해 내외부 고객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역민을 위한 문화강좌, 생일축하 이벤트, 내원고객 이벤트, 계절별 이벤트 등 지역민들과 함께 웃을 수 있는 따뜻한 소통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역민들과 함께 더불어 발전하는 ‘성장하는 병원’, 내 가족을 믿고 맡길 수 있는 ‘신뢰받는 병원’, 배려와 존중을 통해 소통과 화합이 잘 되는 ‘행복한 병원’으로 거듭나 지역거점 종합병원으로서의 면모를 다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