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년 혁신과 환자 중심 스마트 헬스케어
인당의료재단 부민병원
1985년 작은 의원으로 시작한 인당의료재단 부민병원은 40년간 ‘환자 중심’ 철학을 기반으로 대한민국 의료를 선도하는 네트워크로 성장했습니다. 진료 전문성과 연구, 교육에 최첨단 AI 디지털 기술을 융합하여 의료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부민병원 그룹의 비전과 역량을 소개합니다.
40년 역사의 모태이자 심장부로, 척추·관절 분야의 명성을 넘어 응급의료, 외상, 심뇌혈관, 소화기센터 등 필수의료를 강화하여 서부산권 최고 수준의 지역 거점 종합병원 역할을 수행합니다.
국내 스포츠의학 분야를 개척하고 선도하며, 동부산권의 치료 중심지를 넘어 프리미엄 웰니스 허브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수도권 스포츠 재활의학 분야를 선도하고 있으며, 글로벌 기준의 임상시험센터를 통해 국내외 연구개발을 주도하며 의료 혁신의 전초기지 역할을 수행합니다.
초고령화 시대에 맞춰 뇌졸중, 파킨슨병 등 환자들을 위한 다학제 통합 재활치료 중점 병원입니다.
2025년 8월 개소한 예방의학 중심 센터로, 초개인화 건강 관리와 AI 기반 첨단 검진을 통해 질병의 조기 발견을 극대화합니다. 유전체 정보와 생활 습관 데이터 분석, 국내 최초 채혈 자동화 및 AI 기반 영상 분석 등을 통해 질병의 조기 발견 가능성을 극대화합니다.
서부산과 경남권 의료 거점으로, 부민병원 그룹의 노하우와 AI 기술이 집약된 차세대 스마트병원의 모델이 될 것입니다.
세계 최고 정형외과의 최신 치료 프로토콜을 국내에 동기화하여, 환자들이 해외 방문 없이 세계 최고 수준의 치료를 받도록 합니다.
매년 국제 슬관절 심포지엄 및 로봇 인공관절 수술 심포지엄 등 국제 학술제 개최를 통해 국내외 석학들과 지식을 교류하며 지식 창출과 국내 의료계 위상 제고에 기여합니다.
부민병원은 AI와 디지털 기술을 병원 운영 전반에 도입, ‘환자 중심 스마트 병원’ 생태계를 완성하고 있습니다. AI 영상 판독, AI 생체신호 모니터링, AICC(AI 챗봇/콜봇) 혁신 기술을 적용하여 진단 정확성과 서비스 효율, 환자 편의성을 극대화합니다. 이는 가장 인간적인 의료를 혁신적인 기술로 구현한다는 그룹의 철학을 완성합니다.
40년의 신뢰 위에 AI라는 날개를 단 부민병원 그룹은 가장 인간적인 의료를 가장 혁신적인 기술로 구현하며,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인이 신뢰하는 병원으로 도약하고 있습니다. 환자를 위한 따뜻한 기술로 대한민국 의료의 미래를 만들어 갑니다.